anjiroom DS와 MJ의 블로그입니다. 주인장이 두명이므로 좀 헷갈릴 지도 모르겠으나 그냥 헷갈리셔도 됩니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27)
DS (79)
MJ (79)
DS before 2010 (0)
MJ before 2010 (164)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Today
Yesterday

Apple iPhones Amuck

MJ/일 / 2010. 5. 8. 13:01

Apple iPhones Amuck
iPhone 갤러리
tag 애플  모바일 

iPhone은 물론이고 최근의 터치스크린 iPod까지. 아직 공식 확인된 바는 없으나 듣는 이들의 가슴을 설레이게 하는 애플 관련 루머를 두고 이제는 iRumor라는 단어까지 등장했다. 이제는 그 감질나는 소식에 지쳐 냉담해져버린 이들이 속출할 정도로, 특히iPhone의 경우 나온다 아니다 이야기만 무성했다. 거짓말이라기엔 아쉽고, 사실이라기엔 불확실한 애플의 전화기. 이를 기다리다 못해 몇몇 팬들은 직접 iPhone의 디자인에 나선 지 오래다.

그럴싸한 iPhone 폰 디자인으로 유명세를 탄 일본인 이사무 사나다를 비롯해, 여러 이들이 내놓은 폰 디자인 이미지를 한 자리에 모아놓은 블로그가 있다. appleiphone에는 현재 약 30여개의 iPhone 디자인이 올라와 있다.


iPod 3세대 타입에 기반한 슬라이드 iPhone 디자인


qwerty 자판 타입의 iPhone


거울처럼 매끄러운 표면이 인상적인 폰 디자인


iPod 비디오 디자인에 키패드를 더했다.


휠 부분에 다이얼을 접합한 사례들

전반적으로 iPod 콘셉트를 차용한 디자인이 대부분이다. 휠은 여전히 내비게이션 용으로 남아 있으며 때로는 다이얼로도 변신한다. 대체로 iPod의 전면부 요소와 디자인은 유지한 채 슬라이드 혹은 스트레치 타입의 디자인으로 키패드를 첨가했다. 취향의 문제인지는 모르겠으나, 슬라이드 혹은 바 계열 폰의 디자인은 볼만하나, 폴더형 디자인 중에는 그리 눈길을 끄는 예가 없다는 점도 흥미롭다.


터치스크린 iPhone.

터치스크린 방식의 iPhone을 상상한 사람도 있다. 휠과 버튼 모두가 버추얼이다. 참고로 조만간 iPod의 디자인이 실제 이렇게 변화한다는 이야기도 들려오고 있다. 물론 아직까지는 루머일 뿐이지만, 연이어 공개되는 애플의 터치스크린 특허신청 이미지를 보고 있자면, 소문만은 아닐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이런 특징이야말로 애플 루머의 전형이 아니었던가. 애플발 빅뉴스가 진정 당도할 것인지, 여느 때처럼 기다려보는 수 밖에!


애플의 터치스크린 특허신청 자료 이미지

ⓒ designflux.co.kr

'MJ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A rare interview with the elusive Jonathan Ive  (0) 2010.05.08
Steven Heller Meets Steve Jobs  (0) 2010.05.08
iPhone 사용자 연구 보고서  (0) 2010.05.08
Apple Launches iPad  (0) 2010.05.08
Jonathan Ive on the Latest Issue of ‘Business Week’  (0) 2010.05.08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 |